고래와 바다 - 오일 파스텔

2020. 8. 3. 14:04Art 창작/그림 (sometimes ft. 유튜브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에이로린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유튜브 선생님 없이 오일 파스텔로 그림을 그린 그림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어떤 선전을 보다가 고래 사진을 보고, 간단한 그림은 나도 혼자 그릴 수 있을 거야! 하고 저작권에 프리한 사진들을 모아둔 웹사이트에서 고래 사진들 중 하나를 골라서 그리기에 도전했습니다. 고래 꼬리부분만 나오고, 배경은 바다이기 때문에 간단히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막상 흰 도화지를 앞에 두고 그리려고 하니 떨리긴 하더라구요... 밑그림도 안 그리고 그냥 막 시작한 그림이었기에 더 막막했죠 핳

 

바다와 고래 그림 완성작

 

완성된 그림을 이렇게 보니 그래도 봐줄 만하네요ㅋㅋ 제가 저 바다를 표현하는데 특히나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파도? 바닷물의 일렁임?을 표현하는 데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냥 막 손 가는 데로 그린 그림이었어서 더 그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 그리고 이번에는 친구의 의견을 수렴하여서 그리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제가 이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누군가에게 자랑하려는 의도라기보단, 제 스스로에게도 좋은 기록으로 남을 것 같고, 비록 이제 막 시작한 그림들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그 과정을 보여드리면서 저와 같이 이제 막 그림을 취미생활로 시작하시는 분들께도 '함께한다' 하는 동료감(?) 같은 것을 공유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이번 그림을 그리면서 영상 촬영도 겸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그림 그리는 것을 영상으로 담으면서도 배우는 게 정말 많더라구요. 카메라의 구도라던가, 제가 핸드폰으로 찍었기 때문에 촬영하면서의 충전은 필수라는 점 이라던가, 영상을 편집하면서 느낀 점은, 그림 그릴 때도 머리를 숙이지 않으려 노력해야 하는 점 등등 체크리스트가 생각보다 굉장히 많았습니다. 물론, 책상의 정리정돈이 그중에서도 제일 중요했죠. 핳 일단, 제가 촬영하고 편집한 고래와 바다 그림 그리는 영상은 아래에 공유합니다!

 

그림그리는 과정 영상

(사실 중간에 배터리의 문제로 중간에 영상이 조금 끊겼... 티가 많이 나는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죄송합니다ㅠ)

 

그나마 이번 그림은 비교적 간단한 그림이라서 촬영 시간도 짧았고, 편집에도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네요. 일단 간단한 그림들부터 이렇게 시간이 날 때 한 번씩 영상으로 담아서 공유를 해볼까 하는 계획을 세워 두었습니다. 아무래도 촬영이나 편집에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얼마나 자주 이렇게 올리게 될지는 장담할 수 없으나, 자주는 아니더라도, 한 번씩 꼭 이런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영상이 없더라도, 그림들은 꾸준히 그려나갈 예정이니깐요!ㅎㅎ

 

이제 어느 정도 제가 업로드하고 싶던 과거의 그림들은 마무리가 되어가네요..! 앞으로는 그림을 새로 그리는 대로 업로드가 되어 이렇게 자주 새로운 포스팅은 힘들지 모르겠지만 일주일에 못해도 한 번은 꼭 그리려고 합니다.

 

그럼 또 새로운 도전이나 그림으로 또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