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 수채화 팔레트

2020. 7. 23. 15:49Art 창작/그림 (sometimes ft. 유튜브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에이로린입니다.

 

오늘은 제가 이제 막 구매한 고체 수채화 팔레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어렸을 때 다들 한번 이상 학교 미술수업을 위해 수체화 물감 사서 사용해보셨죠?

저희가 어렸을때 사용하던 아이들은 이렇게 아래처럼 튜브에 들어있는 액체형이라 팔레트에 적당량을 짜서 말려두고 굳으면 붓통과 물통, 팔레트를 들고 학교 수업시간에 사용하곤 했죠ㅋㅋ

 

하지만 대부분의 우리들은 미술학도가 아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아 팔레트의 물감을 다 사용하기까지 엄청 오랜 시간이 걸리고 그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튜브 속 수채화 물감들은... 쉽게 굳어버려서 다시 사용하기 어려워지는 것을 자주 경험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성인이 된 지금도 저의 그 어릴 적 팔레트의 물감이 아직 남아있는..ㅋㅋㅋㅋ

 

하지만 정식으로 미술을 학교 교육과정외에 배우진 않지만 지금도 여전히 취미활동으로 가끔 한두 번씩 그림 그리는 게 너무 재밌는 저는 최근에 SNS를 살펴보다가 발견하게 된 고체 수채화 물감을 사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온라인 쇼핑은 Shopeeㅋㅋ

전문가분들이 사용하는 것처럼 퀄리티가 좋은 아이를 찾던 것이 아니고 퀄리티의 좋고 나쁨을 느낄 정도의 수준이 되지 못하기에 일단 싸고 정말 필요한 색만 담겨있는 12색 + 워터 브러시 1개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S$6~7, 한국돈으로 계산하면 5000원대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 주문한 저의 고체형 팔레트가 바로 어제! 도착 헸습니다.

 

고체형 수체화 팔레트 세트 오픈식

 

생각보다도 더 작아서 나중에 막 밖에서 친구를 만나야 하는데 중간에 시간이 붕뜨거나 할 것 같은 때에 가방에 가지고 나가서 혼자 끄적끄적해도 될 것 같아요. 제가 손이 큰 편이 아닌데 거의 제 손바닥만 합니다. 평소 들고 다니는 제 가방에 쏙 들어갑니다. (아주 좋아 좋아)

워터 브러시의 물 넣는 튜브가 생각보다 작긴 했지만 이 정도의 사이즈와 휴대성이라면 아주 아주 만족합니다.

 

어제 그리고 물감의 상태?를 체크해보기 위해 테스트로 그림도 작게 그려 보았는데요...

 

언젠가 하늘이 이뻐서 찍은 사진 원본(좌)와 그 사진을 보고 제 감대로 따라 그린 그림(우)

 

그 결과는 아주 베리 만족이었습니다. 물을 튜브에서 짜서 붓을 적신 후 고체 물감을 사용하면 그냥 옛날 옛적 사용하던 액체 물감을 굳힌 것을 사용할 때와 같은 느낌이었고요, 아무래도 붓도 물이 뒤꽁무니에서 바로 나오니까 편리하고 좋더라고요..! (저의 못난 그림실력은 감안해서 봐주세용 ㅎ) 밖에서 그림을 그리더라도 그냥 휴지만 구비되어 있으면 편하게 그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혹시라도 저처럼 취미로 수채화를 도전해보고 싶은 분께 비싸지 않은 이런 고체 수채화 팔레트 세트를 한 번 조심스럽게 추천해 봅니다.

저도 제 감대로, 혹은 SNS로 접한 전문가 분들의 갬성을 조금 착안? 하여 간단한 그림을 계속해서 그려보려고 합니다.

근데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스케치용 공책(?)이 아무래도 색연필이나 연필을 위한 얇은 공책이기 때문에 수채화를 쓰면 엄청 종이가 우글우글 해져서 조만간 수채화용 스케치북도 하나 구비해야겠네요 ㅎㅎ

 

그럼 오늘도 저의 글이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다양한 글로 다시 찾아올게요. 뿅!